카타르에서는 아시안컵 경기가 진행중입니다. 16강과 8강에서 새벽에 승전보를 전한 우리나라는 4강에 안착했습니다. 향후 일정과 아시안컵 그간의 주요 경기결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조별리그
1) A조와 B조
조별리그부터 이변이 많이 나왔는데요. 먼저 A,B조입니다
A,B조에서 최대 이변국가는 타지키스탄일겁니다. 피파랭킹 106위이고 아시안컵 첫출전인 국가인데 A조 2위를 차지하여 16강에 진출했습니다. 무력한 경기를 펼쳤던 중국은 1승도 거두지 못했구요. B조는 큰 이변이 없었습니다
2) C조와 D조
C조에선느 팔레스타인이 3위였으나 16강에 진출을 했습니다. 총24팀이 6개조로 나뉘어 경기를 치루기 때문에 조3위도 순위를 가려 4개팀이 16강에 진출할수 있는데 팔레스타인이 여기에 해당이 된것입니다. 전쟁중임에도 불구하고 16강의 쾌거를 이뤘네요
D조에서는 누가봐도 일본이 1위가 될것으로 예상했으나 이라크한테 덜미를 잡혔습니다. 베트남전에서도 역전을 당했다가 재역전하여 승리를 하기도 했습니다.
3) E조와 F조
E조는 우리나라가 속해 있는 조인데요. 다들 경기들을 보셧을겁니다. 생각보다 경기가 잘 안풀렸고 조2위로 16강에 올라가게 됬습니다.
2. 16강
신태용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도 16강에 합류를 하는 좋은 성과를 냈지만 호주에 패배해 탈락했습니다. 돌풍의 타지키스탄은 아랍에미리트의 승부차기 접전까지 해서 승리를 했네요. 우리나라와 예선에서 2:2로 무승부를 기록했던 요르단은 이라크를 꺽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조2위로 16강에 진출한 우리나라는 중동의 강자 사우디를 만났는데요.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하고 8강에 진출했구요. 다들 가슴졸이면서 보셨을겁니다. 일본도 바레인을 꺽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3. 8강
8강에서의 가장 큰 이변은 일본의 탈락일것입니다. 이란에게 패하면서 이번 아시안컵에서는 한일전을 볼수없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8강에서도 16강과 같이 국민들 가슴을 졸이게 만들었네요. 끝까지 최선을 다해 결국 4강에 진출했습니다.
4. 4강 대진표
4강대진표입니다. 우리나라는 예선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던 요르단과 격돌합니다. 4강전에서는 시원하게 승리를 했으면 좋겠네요. 개최국인 카타르도 4강에 올랐는데요. 카타르 국민들의 응원열기가 대단할것 같습니다.
조별리그진행시만해도 우리나라의 우승확율이 높지 않았는데요. 4강전에서 요르단을 꺽고 결승전에 올라갈 확율을 거의 70%로 보고 있는 상황이고 이란과 카타르에서는 이란의 강세가 점쳐지고 있지만 개최국인 카타르의 저력도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이란이 결승전에 올라올 경우 우리나라와 접전이 예상됩니다. 역대전적은 10승10무13패로 우리나라가 열세에 있네요.
우선 4강부터 이겨야 하겠죠? 요르단 피파랭킹은 87위이고 우리나라는 23위입니다. 차이가 많이 나는 만큼 실력의 우위를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2월 7일 0시 국가대표 축구팀을 응원합니다.
댓글